수익 파이프라인 구축/라우드소싱(LOUDSOURCING)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 후기[5]

컨퓨즈 2021. 8. 5. 21: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가 종료되어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콘테스트 의뢰내용 조건은 떡뽁이 브랜드 네이밍 의뢰이며, 

신규 창업

 업체에서 의뢰한 콘테스트입니다.

 

네이밍 조건

- 확장성 있는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음.

- 주 소비층은 2.30대 여성이며, 젊은세대에 국한되지 않은 대중성을 가지고 갔으면 합니다.
- 로고나 어플리캐이션에 캐릭터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 이전에 없던 방식의 새로운 방식의 혁식적인 떡뽁이 메뉴가 구성되고 제공 될 것입니다.(라이프스타일 & 문화 제시)
- 상표나 업체명 으로 검색되지 않아야 합니다.
- 저희의 앞선 작업물들과 같이 감각적이거나, 독특한 컨셉의 브랜드로 성장시킬 예정입니다.

반응형

저는 2개의 참여작을 작성하였으며, 아래와 같이 작품 등록을 하였습니다.

1. 방떡소년단(BTS)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방떡소년단'은 방앗간 + 떡볶이 + 방탄소년단의 합성어 입니다.
처음에는 방앗간소년단으로 생각해보았으나 떡볶이 요식업을 하는 곳이지 알 수가 없어,
떡을 합쳐 떡볶이의 의미를 더하였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방떡소년단(BTS)

 

2. 신당빨강떡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신당 + 빨강(red) + 떡'은
떡볶이의 본고지 신당과 떡볶이를 상징하는 빨간떡을 합성하여 네이밍 하였습니다.
본고지 신당에서 시작했다는 지역적 의미와 떡볶이 전문점 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신당빨강떡 / 신당빨간떡

 

우승작

 

우승하신분 아이디어가 훨씬 좋으시네요. 다음에는 조금 더 고민하여 우승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밍 인용은 괜찮지만 도용 적발시 법적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