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파이프라인 구축/티스토리(TISTORY)

애드센스 승인 완료! 내가 했던 방법을 적어본다.(21.09.03)

컨퓨즈 2021. 9. 3. 16:59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길고긴 애드센스 심사기간을 마치고 승인을 받았습니다. 신경을 쓰다보니 더 길게 느껴 졌는데 이제야 승인을 받게되니 안심이 됩니다. 오늘은 승인 받기까지의 과정, 깨알 팁에 대해 포스팅 하려 합니다.

1. 애드센스 승인까지 히스토리

우선 제가 승인 받기 까지의 과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 생성일은 2021.07.24 이며 약 42일이 되었습니다. 블로그 생성 후 1주가 지난 시점에 첫 신청을 진행 하였습니다. 첫 신청에 실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광고게제 코드를 삽입하고 심사 기간 중간에 스킨을 바꾸는 멍청한 짓을 해버렸습니다. 스킨을 변경하면 광고코드가 사라진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 하였고 광고 코드 미기재로 첫번째 승인 거절이 되었습니다.

이후 8월 달에 두번째 승인 요청 진행을 하였고 제가 운영하는 2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동시에 승인 요청 진행 하였습니다. 이때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무한 검토가 발생하였습니다. 8월 초 신청했음에도 8월 말일까지 아무 답변이 없었습니다. "아 이게 사람들이 말하는 무한검토구나" 라고 확신한 저는 8월 말일 심사중인 것을 모두 삭제하고 재신청을 넣었습니다. 이로써 두번 째 신청은 거절도 승인도 아닌 재신청으로 끝났습니다.
※무한 검토의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제가 실행한 방법은 2가지 입니다. 위에서 말한 재신청과 광고 코드 추가 삽입 입니다. 참고로 저는 광고 코드를 body 부분에도 삽입 하였습니다.

마지막 세번째 시도는 성공적 이었습니다. 2021.09.03 금일 1주일도 안걸려 승인이 완료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반응형

2. 게시글 작성 방법

애드센스 승인 방법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제시하는 기준이 없기에 다들 찌라시 형태로만 이러할 것이다. 라고 추정만 하는 것이 사실 입니다. 애드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몇 가지 시행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 제가 한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타이핑 수, 글자 수는 1000타 이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사실 신경을 썻다기 보다는 최대한 양질을 글을 작성하다보면 1000타~2000타 이상으로 나오기 때문에 이 부분은 최대한 양질의 글을 작성하는 것이 목적이 되면 될 것 같습니다.

두번째. 맞춤법을 최대한 맞췄습니다. 처음에는 맞춤법 검사기도 사용하였으나 오타를 제외하고는 맞춤법이 틀리는 경우는 많지 않기에 게시글 40개 정도가 넘고 나서는 따로 검사기는 돌리지 않았습니다.

세번째. 이미지, 사진의 갯수는 그냥 상관 없이 올렸습니다. 많으면 안된다는 말도 있지만 저는 신경쓰지 않고 내용에 상관이 있다면 1개 이던 많게는 10개이던 사용하였습니다. 대신 저는 사진 사이즈를 가로사이즈 450에 맞추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부분은 물론 휴대폰에 자동 최적화가 되지만 구글 크롤링 봇이 인식하기에 휴대폰 최적화라고 인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위 3가지 부분만 신경써서 게시글을 작성하였습니다.

3. 방문자수는 상관이 없다?

사실 이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승인 받은 시점인 오늘 저의 1주일 평균 방문자는 약 180명~200명 사이가 되는데 승인 받은 다른 분들이 더 적은 방문자 수로도 승인 받는 경우도 있어서 크게 상관이 없을 것이다. 라고 추측할 뿐 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다른 블로그도 승인 요청중이기에 만약 그 블로그가 승인을 받는 다면 방문자는 전혀 상관이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애드센스 승인 히스토리, 깨알팁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