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파이프라인 구축/라우드소싱(LOUDSOURCING)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 후기[2]

컨퓨즈 2021. 8. 3. 02: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가 종료되어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콘테스트 의뢰내용 조건은 원단/부자재 해외판매 쇼핑몰 네이밍 의뢰이며, 패브릭마켓이란 업체에서 의뢰한 콘테스트입니다.

의뢰인 요구 사항
저희는 원단을 야드(yard) 단위로 판매하고 롤(Roll)로 말아 판매하거나 샘플 판매의 경우 박스(box) 포장해서 판매합니다. 원단의 작은 조각 샘플을 스와치(swatch)라고 부릅니다. 스와치라는 단어를 인용해서 만든 사이트가 이미 국내에 있지만 이러한 단어들이 아이디어에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미 해외에도 원단을 파는 사이트들은 많이 있습니다.
구글 검색 기준 동일한 사이트 이름이 없어야 하며, 기왕이면 FABRIC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저희가 처음 시도했던 브랜드명은 'COLOR WAY'였으며 이미 컬러웨이 도메인은 타사에서 사용하고 있고 브랜드명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므로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반응형


저는 3개의 참여작을 작성하였으며, 아래와 같이 작품 등록을 하였습니다.

 

1. 위빙크로스(Weaving Cross)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위빙크로스(Weaving Cross)'는
원단을 만드는 방식 중 하나인 '직조(Weaving)'와 교차하다(Cross)의 합성어 입니다.
원단 제조 용어를 차용함으로써 기본에 충실하다는 의미로 네이밍 하였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위빙크로스 / Weaving Cross

 

2. 패브릭브로(Fabric Bro)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패브릭(Fabric) + 브라더(Bro)'는
원단 + 형 이라는 뜻으로 원단 업계의 형과 같이 듬직하고 신뢰가 가는 느낌을 담았으며,
브랜드 캐릭터(로고)를 제작하더라도 원단 재질느낌의 힙한 Bro 캐릭터를 내세워도 좋을듯 합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패브릭브로/Fabric Bro

 

3. 실크로딩(Silk Load'ing)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실크로딩(Silk Load'ing)'의 네이밍은
실크로드에서 착안하였으며 예로부터 동서교역로를 뜻하였고 비단을 통한 교역을 해서 비단길이라 불렸습니다. 원단을 주 재료로 글로벌 오퍼를 하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 줄 수 있습니다.
또한,~ing 현재 진행형으로 현재와 미래의 실크로드를 선도할 기업이 된다는 의미를 담고있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실크로딩 / Silk Loading / Silk Load'ing

 

우승작

 

이상으로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 후기를 마칩니다.

아쉽게 우승은 하지 못하였지만 참여한 콘테스트는 아직 많이 있기 때문에 다음을 기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밍 인용은 괜찮지만 도용 적발시 법적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