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파이프라인 구축/라우드소싱(LOUDSOURCING)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 후기[4]

컨퓨즈 2021. 8. 4. 04:4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가 종료되어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콘테스트 의뢰내용 조건은 냉면전문점 네이밍이며, 행복한가족(주) 란 업체에서 의뢰한 콘테스트입니다.

 

네이밍 조건

1. 만두, 고기 등 사이드 메뉴를 판매할 예정입니다.
2. 특수 상권이나 배달, 일반 홀매장, 밀키트 등에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3. 상표 등록이 가능해야 합니다.

반응형

저는 3개의 참여작을 작성하였으며, 아래와 같이 작품 등록을 하였습니다.

 

1. 칡칡뱅뱅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칡칡뱅뱅'은 이효리의 치티치티뱅뱅에서 차용하였으며, 치티치티의 발음에 칡을 접합시켜
칡칡뱅뱅으로 네이밍 하였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칡칡뱅뱅

2. 냉면한사바리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냉면한사바리'는 한사바리라는 사투리와 냉면을 합성한 네이밍으로 시원한 냉면을 한 그릇
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냉면한사바리

3. 쾌지나 칡칡나네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쾌지나 칡칡나네'의 네이밍은 우리 민요中 쾌지나칭칭나네에서 착안하였으며, 글자만 보아도
바로 음절이 떠오를 정도로 대표 민요입니다. 이런 민요에 칭칭을 칡으로 바꿔 칡냉면을 취급한다는걸 보여주는 브랜드명 입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쾌지나 칡칡나네

 

우승작

이번에 출품한 네이밍 작명 방식이 콘테스트 내용과 부합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우승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밍 인용은 괜찮지만 도용 적발시 법적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