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파이프라인 구축/라우드소싱(LOUDSOURCING)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 후기[6]

컨퓨즈 2021. 8. 6. 07: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가 종료되어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콘테스트 의뢰내용 조건은 반려인 매칭 플랫폼 네이밍 의뢰이며, YNK소프트 란 업체에서 의뢰한 콘테스트입니다.

 

네이밍 조건

- 4음절이내로 반려인 이성친구를 찾는 매칭서비스앱 플랫폼 네이밍
- 요즘 개 고양이를 지칭할때 많이 쓰이는 멍/냥 이런 키워드 사용 가능
- 음절에 받침이 많지 않아 발음이 부드러웠으면 합니다.
- 네이버 검색 시 안나오고 키프리스(상표권등록 사이트)에서도 미등록된 네이밍을 원합니다.
- 매칭서비스를 메인사업으로 하나 반려인회원이 모임에 따라 반려용품 커머스 또는 중고 반려용품 거래 등의 부가서비스로 확장을 고려한 네이밍도 좋습니다.

반응형

저는 3개의 참여작을 작성하였으며, 아래와 같이 작품 등록을 하였습니다.

 

1. 집사모여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집사모여'는 집사 + 모여라 를 합친 합성어 입니다.
우리는 반려동물을 키울때 나에 대한 투자보다 더 많은 것을 아이들(애완동물)에게 해주곤 합니다.
그래서 우린 집사라고 불립니다. 이런 집사들의 모임을 만들어주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집사모여'

 

2. 댕프렌즈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댕프렌즈' 는 '댕(댕댕이)+친구들(Friends)'로
대표적인 반려동물인 강아지를 표현할때 야민정음으로 댕댕이라고 표현하곤 합니다.
이런 표현은 정말 많이 쓰여 '댕'이란 글자만으로 강아지가 떠올려 집니다.
강아지 친구들 또는 강아지와 같이 반려 동물을 키우는 친구들 이란 의미로
반려인들 간에 커뮤니티를 표현하고자 네이밍 하였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댕프렌즈

 

3. 머엉미옹(MeoeongMiong)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머엉미옹(MeoeongMiong)'은
강아지와 고양이의 울음소리 의성어를 합성하여 만든 네이밍으로 반려동물의 대표가 되는 강아지와 고양이가 생각나도록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자음 'ㅇ'과'ㅁ'만의 조합으로 글자 자체에 귀여움을 표현하기에 좋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머엉미옹'
슬로건 : 애완인,반려인,컴패니멀의 매칭과 정보 공유 커뮤니티를 형성하는데 앞장 서겠습니다.

 

우승작

 

이번에 출품한 네이밍 작명 방식이 콘테스트 내용과 부합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우승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밍 인용은 괜찮지만 도용 적발시 법적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