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파이프라인 구축/라우드소싱(LOUDSOURCING)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 후기[10]

컨퓨즈 2021. 8. 9. 09: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가 종료되어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콘테스트 의뢰내용 브랜드 네이밍 의뢰이며,  일상생활연구소(Daily Life Lab)업체에서 의뢰한 콘테스트입니다.

 

네이밍 조건

- 저희 회사는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을 oem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 최근에 회사가 많이 성장하여, 신제품 출시를 많이 앞두고 있는데, 제품에 일상생활연구소(Daily Life Lab)을

   각인하자니 너무 길고 없어보입니다.

- 최근 출시예정제품 : 가정용 진공포장기,베게,방석,가죽 데스크매트 제품에 각인하는것들에 어울리는 네이밍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저는 3개의 참여작을 작성하였으며, 아래와 같이 작품 등록을 하였습니다.

 

1. 갓리티 (GODLITY)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갓리티 (GODLITY)'는 신(GOD) + 품질(Quality)을 합친 합성어로 신과 같이 완벽한 품질을
보여주겠다는 이미지와 의미를 담고 있는 네이밍 입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갓리티 / GODLITY

 

 

2. 크리에이터24 (Creator24)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크리에이터24 (Creator24)'라는 네이밍은 '24 창조자'이며, 매일 24시간 사용되는 일상용품을 만든다는 브랜드 이미지를 담았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크리에이터24 / Creator24

 

3. 올택슬리븐(ALLTAGSLEBEN)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올택슬리븐(ALLTAGSLEBEN)' 은 독일어로 일상생활이란 뜻으로
일상 생활에 필요한 제품들은 만든다는 뜻으로 네이밍 하였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올택슬리븐 / ALLTAGSLEBEN

 

우승작

 

이번에 참여한 콘테스트는 50만원 상금이며 아무래도 업체에서 원하는 네이밍은 한국적인 느낌이었던 것 같다.

다음에는 우승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밍 인용은 괜찮지만 도용 적발시 법적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