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파이프라인 구축/라우드소싱(LOUDSOURCING)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 후기[12]

컨퓨즈 2021. 8. 11. 07: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가 종료되어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콘테스트 내용은 브랜드 네이밍 의뢰이며,  디센트 주식회사 이란 업체에서 의뢰한 콘테스트입니다.

 

네이밍 조건

- 주 사업은 캔들과 디퓨저 방향제 그리소 화장품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하나의 네이밍으로 브랜드를 만들 계획입니다.

- 브랜드 네이밍 상표특허 출원 예정.
- 검색에서 동일한 상표로 검색이 되지 않는 네이밍.

반응형

저는 3개의 참여작을 작성하였으며, 아래와 같이 작품 등록을 하였습니다.

 

1.  마미향(Mami香)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마미향(Mami+香)' 은 어머니(Mami) + 향기 향(香) 을 합성하여 만든 네이밍 이며, 어머니 같은 포근한 향이나는 제품을 만든다는 의미에서 네이밍 하였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마미향

 

2.  스윗멜(Sweetmell)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스윗멜(Sweetmell)' 은 달콤한(Sweet) + 냄새(Smell)의 합성어로 달콤한 향을 만드는다는 뜻에서 네이밍 하였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스윗멜 / Sweetmell

 

3.  굿멜(Goodmell)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굿멜(Goodmell)' 은 좋은(Good) + 냄새(Smell)의 합성어로 향이 좋은 제품들을 만드다는 뜻에서 네이밍 하였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굿멜 / Goodmell

 

우승작

 

이번에 참여한 콘테스트는 30만원 상금이며, 282개 네이밍 작품 참여가 있었습니다.

1인당 3개의 작품까지 등록할 수 있는 만큼 세 개의 작품이 겹치지 않는 의미 또는 어감이 좋은 단어를 선정해서 올려야 하는게 우승 확률이 높은 듯 싶습니다. 다음에는 우승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밍 인용은 괜찮지만 도용 적발시 법적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