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파이프라인 구축/라우드소싱(LOUDSOURCING)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 후기[29]

컨퓨즈 2021. 9. 1. 07: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가 종료되어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콘테스트 내용은 숙취해소제 네이밍 의뢰이며, (주)에프앤에스랩 에서 의뢰한 콘테스트입니다.

 

네이밍 조건

- 제주도의 기업 혹은 제주도 황칠 이미지 녹여내는 것도 가능(그러나 여기에 얽메일 필요 전혀 없습니다.)

- 모바일을 통해 SNS에서 접했을때 빠르게 머리에 인식될 수 있는 네이밍

- 제품명과 연계한 짧은 메인카피 제공시 플러스 요인으로 평가

- 형태는 환으로 되어 있구요. 오프라인 10%, 온라인 90%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으며 SNS를 통한 타겟 광고를 주로 할 예정입니다.

- 제품은 숙취가 발생하기 전 최대한 알콜과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대사시켜 숙취로 인한 데미지를 줄여주어 다음 날 아침을 보다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원리입니다.

반응형

저는 3개의 참여작을 작성하였으며, 아래와 같이 작품 등록을 하였습니다.

 

1. 술이케어(술이'CARE)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술 + CARE(보살핌) 의 합성어로 술로 부터 보살핌 받다라는 의미와 발음이 술이깨요와 비슷하여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술이케어 / 술이CARE

 

2. 숙취앤프리덤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숙취(宿醉) + 앤(AND 또는 에는) + 프리덤(Freedom) 의 합성어로 숙취로부터 자유로워 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숙취로 인해 다음 날까지 망쳐버리는 일상에서 벗어나게 자유로운 일상에 도움을 주는 숙취해소 제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숙취앤프리덤

 

3. 숙취 멈춰!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숙취 + 멈춰! 라는 브랜딩으로 최근 커뮤니티에서 유명한 멈춰! 챌린지를 적용하여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네이밍 하였습니다. SNS와 커뮤니티 문화에 익숙한 청년층에게 직관적으로
숙취해소용 제품이란 것을 어필 할 수 있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숙취멈춰 / 숙취 멈춰!

 

우승작

이번에 참여한 콘테스트는 150만원 상금이며 2,069개 네이밍 작품 참여가 있었습니다. 숙취해소제 브랜드 네이밍으로 숙취로부터 보살핌 받다는 의미의 CARE, 자유로워 진다는 의미의 FREEDOME, 최근 밈으로 사용되는 멈춰를 차용하여 네이밍 하였습니다. 우승작은 음주가無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제가 상표 검색해봤을 때는 동일 상표가 나오는데 이걸 상표 출원이 가능할지 의문 입니다. 다음에는 더 노력해서 다음에는 우승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밍 인용은 괜찮지만 도용 적발시 법적 문제 발생가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