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파이프라인 구축/라우드소싱(LOUDSOURCING)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 후기[30]

컨퓨즈 2021. 9. 2. 07: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가 종료되어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콘테스트 내용은 지식산업센터 건물 네이밍의뢰이며, 천우산업개발 에서 의뢰한 콘테스트입니다.

네이밍 조건

- 영등포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 신축 건물입니다.

- 소규모 사무실로 이루어진 건물로 청년기업 및 1인 사무실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지하1층~지상15층)

- 소규모 및 청년 기업에 맞는 네이밍이면 좋겠습니다.

- 미래 지향적이고 창의적인 이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저는 3개의 참여작을 작성하였으며, 아래와 같이 작품 등록을 하였습니다.

 

1. 리논자이

'리논자이(LEANON-Xi)'는 ~의지하다 라는 뜻의 LEAN ON 과 특별한 지성을 뜻하는 Xi(eXtra Intelligent)를 합친 네이밍으로 특별한 지성에 의지하다,기대다 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새로운 창의력과 새로운 아이디의 특별한 지성으로 미래로 도약하는 이미지를 표현하였습니다. 표기는 리논자이, 리논자이타워, LEANONXI, LEANONXI TOWER 로 표기가 가능합니다. 도메인(가비아), 상표(키스프리), 상호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2. 암그로운타워

'암그로운타워'는 나는 성장했다는 뜻의 I'm Grown 을 의미하는 네이밍 입니다. 새로운 미래로 향하는 청년들이 이 타워에서 성장해 간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표기는 암그로운타워, IMGROWN TOWER 로 표기가 가능 합니다. 도메인(가비아), 상표(키스프리), 상호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3. 메타버셜타워

'메타버셜타워'는 ~초월하는 을 뜻하는 Meta와 유니버셜(Universe)을 합친 단어 입니다. 메타버셜은 4차 산업 혁명을 가장 잘 표현한 단어이며 청년층의 새로운 미래를 뜻하는 가장 적절한 단어 입니다. 표기는 메타버셜타워, METAVERSAL TOWER 로 표기가 가능합니다. 도메인(가비아), 상표(키프리스), 상호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우승작

이번에 참여한 콘테스트는 30만원 상금이며, 243개 네이밍 작품 참여가 있었습니다. 지식산업센터 네이밍 의뢰이며 최근 진행하였던 네이밍 콘테스트 중 가장 아쉽지 않았나 싶습니다. 제가 사용한 키워드는 특별한 지성을 뜻하는 Xi와 기댄다는 의미의 LEAN ON, 성장한다는 의미의 I'm grwon, 그리고 마지막으로 초월의 의미를 담은 META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런데 우승장 또한 저와 같은 키워드인 META를 사용하였습니다. 다만 저는 메타버셜이라는 하나의 세계에 의미를 담았다면 우승작은 메타+밸리 라는 실리콘밸리에 착안하였습니다. 제가 한걸음 더 나아가 생각했더라면 하는 아쉽이 남습니다. 다음에는 더 노력해서 다음에는 우승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밍 인용은 괜찮지만 도용 적발시 법적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