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파이프라인 구축/라우드소싱(LOUDSOURCING)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 후기[34]

컨퓨즈 2021. 9. 6. 07: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가 종료되어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콘테스트 내용은 IoT기반 스마트 디지털 도어락 및 공간관리 플랫폼 네이밍 의뢰이며, (주)쉐어앤쉐어에서 의뢰한 콘테스트입니다.

 

네이밍 조건

- IoT기반 스마트 도어락를 개발하여 공용으로 사용하는 공유오피스, 창고, 사무실, 회의실, 강의실, 실험실 등에 설치후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 스마트 도어락을 원격제어하고 그 제어권한을 비대면으로 타인과 공유하는 제품입니다.

- 해당 제품 및 서비스에 어울리는 네이밍이 필요합니다.

- kr 등록이 가능한 네이밍 이어야 합니다.
- 상표 등록을 해야 하는데 그때 검색이 되지 않아야 합니다.
- 2~3자 정도의 짧은 네이밍을 원합니다.

반응형

저는 3개의 참여작을 작성하였으며, 아래와 같이 작품 등록을 하였습니다.

 

1. 키쉐어(KeyShare)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키쉐어(KeyShare)'는 열쇠(Key) + 공유하다(Share)를 합성한 네이밍 입니다. 쉐어룸의 키(Key) 권한을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키쉐어

 

2. 리모트락(Remote Lock)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리모트락(Remote Lock)'은 원격의(Remote) + 잠금(Lock)의 합성어로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한 잠금 장치라는 의미를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네이밍 하였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리모트락 / Remote Lock

 

3. 쉐어락 (Share Lock)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쉐어락 (Share Lock)'은 공유하다(Share) + 잠구다(Lock) 의 합성어로 잠금 장치를 공유하여, 공용으로 사용하는 공유오피스, 창고, 사무실, 회의실 등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쉐어락 / Share Lock

 

우승작

이번에 참여한 콘테스트는 50만원 상금이며, 248개 네이밍 작품 참여가 있었습니다. IoT기반 스마트 디지털 도어락 및 공간관리 플랫폼 네이밍 의뢰이며 공유하다의 의미를 가진 Share와 원격으로 가능하다는데에 착안하여 Remote을 결합하여 네이밍 하였습니다. 우승작은 WISLOCK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다음에는 더 노력해서 다음에는 우승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밍 인용은 괜찮지만 도용 적발시 법적 문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