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파이프라인 구축/라우드소싱(LOUDSOURCING)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 후기[36]

컨퓨즈 2021. 9. 9. 07: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우드소싱 네이밍 콘테스트가 종료되어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콘테스트 내용은 화장품 브랜드 네이밍 콘테스트이며, (주)탐구에서 의뢰한 콘테스트입니다.

 

네이밍 조건

- 신규 화장품 브랜드 론칭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 자연 유래 성분 및 기능성 성분 등 다양한 콘셉트를 생각 중이며, 타겟층은 10대후반~40대중반 여성입니다.

- 브랜드명은 발음과 뜻이 좋고 각인성 또한 우수했으면 좋겠습니다.
- 브랜드 네임과 네이밍 설명(뜻&배경)을 같이 적어주세요!
- 다양한 라인업을 고려 중이기에 브랜드명에 색상&성분 또는 효능 쪽에 너무 치우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특허청(키프리스 3류/35류) 등록 및 출원되지 않은 상표, 상호
- 해외상표, 상호에 등록에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상표, 상호
- 중국 시장 및 해외시장에서도 사용 시 이질감이 없는 브랜드명
- 브랜드 네임의 영문 알파벳과 한글 발음을 동시 기재
- 선정이 안된 네임 중에도 내부회의를 통한 구매의사를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저는 3개의 참여작을 작성하였으며, 아래와 같이 작품 등록을 하였습니다.

 

1. 락테아'9(Lactea'9)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락테아'9 (Lactea'9)'의 네이밍은 라틴어로 우유,젖의길,은하수 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는 우유처럼 순백의 순수함과 은하수 처럼 반짝이는 화장품이라는 이미지를 줍니다. 또한, 중국에서 숫자9는 九(jiǔ)이고 한 자리 숫자 중 가장 큰 숫자이기 때문에 ‘오래가다, 영원하다 (久 jiǔ)’와 발음이 같아서 선호되는 숫자입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락테아9 / Lactea9 / 락테아'9 / Lactea'9

 

2. 루시'9 (Lucy'9)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루시'9 (Lucy'9)'는 Lucy 와 숫자 9가 합쳐진 것으로 써 Lucy는 서구권에서 빛을 뜻하며, 중국에서는 숫자9는 九(jiǔ)이고 한 자리 숫자 중 가장 큰 숫자이기 때문에 ‘오래가다, 영원하다 (久 jiǔ)’와 발음이 같아서 선호되는 숫자입니다. Lucy 와 숫자9가 합쳐짐으로 영원한 빛 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루시9 / Lucy9 / 루시'9 / Lucy'9

 

3. 알리시아'9(Alicia'9)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알리시아'9 (Alicia'9)'는 Alicia 와 숫자 9가 합쳐진 것으로 써 알리시아는 영미권에서 고귀한,
기품있는 을 뜻하며, 중국에서는 숫자9는 九(jiǔ)이고 한 자리 숫자 중 가장 큰 숫자이기 때문에 ‘오래가다, 영원하다 (久 jiǔ)’와 발음이 같아서 선호되는 숫자입니다. Alicia와 숫자9가 합쳐짐으로 고귀함의 영원함 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2) 네이밍 활용 방안 예시 : 알리시아9 / Alicia9 / 알리시아'9 / Alicia'9

 

우승작

이번에 참여한 콘테스트는 80만원 상금이며, 329개 네이밍 작품 참여가 있었습니다. 사실 이 콘테스트는 라우드소싱 시작한지 얼마안되었을 때 초기에 참여한 콘테스트 입니다. 이제야 발표가 나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화장품 브랜드 네이밍 콘테스트로 네이밍 초점을 '9'라는 숫자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중국 시장을 타겟으로 하기에 중국인이 좋아하는 숫자 9에 초점을 맞췃으며 거기에 더해 고급스러운 단어를 결합하여 네이밍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네이밍 콘테스트 초기에 작명하였다보니 다양성이 떨어졌습니다. 우승작은 아넬리스 이며 어감이나 각인성이 좋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노력해서 다음에는 우승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밍 인용은 괜찮지만 도용 적발시 법적 문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