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리뷰

SKY 보조배터리 SKY-X20PD 사용기 리뷰(6개월 사용 후기)

컨퓨즈 2021. 9. 6. 08:15
반응형

※ 해당 제품의 광고가 아닌 실 사용기 리뷰임을 알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SKY 보조배터리(SKY-X20PD) 사용기 리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SKY라면 예전에 핸드폰으로 유명했던 그 SKY가 맞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SKY 브랜드 사업을 영위하는 스카이랩 주식회사 (구 착한텔레콤) 입니다. 스카이랩 주식회사는 2014년 7월 창사 이후, 매년 50~100%의 성장을 하고 있는 `로켓 기업`입니다. 팬택의 국내사업 인수 및 SKY 브랜드 독점 라이센스를 통해 무선이어폰, 무선충전기, 보조배터리, 뷰티/건강/소형 가전 사업 등으로 제품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훌륭한 인재 분들이 성장의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 스카이 보조배터리 SKY-X20PD 모델에 대한 사용기 리뷰를 알아보겠습니다. 가격은 현재 최저자 약 2만원 초반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1. 디자인 및 마감

디자인은 다소 투박할 수도 있지만 제가 봣을 때는 프라다를 대표하는 사피노아 가죽과 같은 느낌의 교차 패턴을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예전에 SKY는 프라다폰으로 대성공을 이룬적이 있듯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다시 한번 이러한 디자인으로 옛 영광을 표현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이러한 패턴을 통해 플라스틱(사출)의 그립감을 높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감도 굉장히 잘 처리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전에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20,000mah를 사용하였는데 알루미늄 특유의 차가움과 모서리 날카로움이 단점으로 느껴졌는데 이 제품은 그러한 단점이 느껴지지 않아 좋았습니다. 참고로 무게는 약 397g(±10g)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2. 성능(용량, 지원포트)

우선 보조배터리에서 가장 중요한 용량은 20,000mah로 핸드폰 기종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갤럭시 S21+유저로 2~3일간 야외 활동 시에도 계속 충전을 유지 할 만큼의 용량이 되는 것 같습니다. 충전 속도는 퀼컴3.0(QC 3.0)을 지원하며 15W급 퀵 차지(Quick Charge)를 지원 합니다. 그리고 지원포트를 보시면 총 3개의 충전단자(USB 2개, Micro USB C TYPE 1개)를 지원하며 심지어 Micro USB B TYPE(5pin)을 지원하고 있어 넓은 범용성을 자랑하며 15W이내 3대 동시 충전이 가능합니다.

 

3. 사용 후기

이전에 보조배터리는 샤오미가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하여 10,000/20,000mah를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만큼 빠르게 수명을 다해 1년이 채 되지 않아 모두 동작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른 제조사의 가성비 제품을 찾아보고자 다나와 등에 검색하다가 익숙한 스카이 브랜드의 보조배터리를 발견하게 되었고 구매 평점 또한 4점 후반대를 유지중이기에 믿을 만한 브랜드이고하니 구매를 진행 했습니다. 현재 6개월 이상 사용해보았고 현재까지 성능 저하의 문제가 발생되지 않고 있습니다. 역시 국내 브랜드인 만큼 품질이 좋은 듯 싶습니다. 너무 잘 만들어서 당분간은 보조배터리 바꿀일은 없겠구나 싶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새로 구매하신다면 해당 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가격 또한 2만원 초반선으로 형성되어 있어 가성비가 좋으며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모델도 있기에 위시리스트에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SKY 보조배터리 SKY-X20PD사용기 리뷰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