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리뷰

쿠쿠 마시멜로 식기세척기 CDW-A0310TW 사용기 리뷰[세척력/사용법/외관]

컨퓨즈 2022. 8. 20. 22: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오늘은 쿠쿠 마시멜로 식기세척기(무설치, 3인용) 사용기 리뷰를 적어볼까 합니다. 이번에 이사를 하게되면서 그 동안 귀찮았던 설거지에서 해방되기 위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1인가구 이기에 때문에 설거지가 많이 나오지 않아 6인용 이상은 필요가 없어서 3인용으로 가격도 적당한 쿠쿠 마시멜로 식기세척기를 선택 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제품의 특징은 물을 공급해주는 호스를 별도록 설치할 필요가 없는 무설치 제품이라는게 장점 입니다.

물론 자동으로 물을 공급해줄 수 있도록 설치할 수 있으나, 설치 기사님이 오셔서 설치해주는 방식이라 비용이 발생하는 듯 합니다. 저는 무설치로 진행 했습니다.

 

1. 외관 및 사용법

제품의 정면 사진 입니다. 3인용 인데도 생각보다 크기가 있답니다. 저도 처음에 배송 받아서 열어보고는 놀랐답니다.

사이즈는 420mm*435mm*435mm 이니까 구매하실 때 놓을 공간을 잘 확인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색상은 화이트로 전체적으로 광택이 나는 재질입니다. 이런 재질은 아마도 기스같은 것에 약하겠죠? 조심하도록 해야겠습니다.

 

왼쪽에 위치한 전원 버튼과 세척선택 버튼이며 터치식으로 동작되는 버튼 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생각하는 터치 패드같은 그런 터치 동작보다는 약간의 감압식 터치의 느낌 입니다. 그렇다고 꾹 누르는 정도는 아닌 실수로 터치가 먹지 않을 정도의 동작감으로 오히려 좋다고 생각 됩니다.

 

오른쪽에 위치한 시작 정지 버튼 입니다. 마찬가지로 터치식으로 세척 선택 후 눌러주면 시작과 정지가 됩니다.

 

제품 내부의 모습 입니다. 전체적으로 여러가지 종류의 식기를 놓을 수 있도록 트레이가 나눠져 있으며, 일부 트레이는 빼거나 넣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전용 세제를 사용하지 않으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식기세척기는 전용 세제를 넣어야 합니다. 네모 모양의 타블렛형 세제를 넣어야하며, 정면 도어에 타블렛 세제를 놓을 수 있는 홈이 위치해 있습니다.

 

  배수용 호스 입니다. 당연히 세척하고 나온 물을 빼줘야하니 연결해야겠죠? 이부분도 정말 간단히 호스를 뒤쪽에 끼우고 십자 드라이버로 호스를 조여주면 이제 사용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제품 상단부에 보면 이렇게 물을 보충해주는 구멍이 있습니다. 이 구멍으로 물을 보충해주고 만수가 되면 알림음이 울린답니다. 알림음이 울릴 수 있도록 전원이 인가된 상태에서 물을 채워주셔야 합니다.

 

물을 채워넣을 수 있도록 이렇게 큰 계량컵 같은 것이 악세사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걸로 물을 채워 넣어주시면 됩니다.

 

2. 세척력, 세정력

당연히 세제에 따라서도 다르겠지만 세척력은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기본적으로 고온으로 세척하기 떄문에 2~3일 묵은 식기도 잘 세척되고, 기름 때도 잘 닦입니다. 그리고 세척 후 확인 해보면 잔여 세제도 남지 않으며 제가 보기엔 오히려 제가 손으로 하는 거보다 깨끗할지도....ㅎㅎ... 그러니 세척력에 대한 부분은 걱정 없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그 동안 산 제품중에 손에 꼽을 정도로 잘 구매한 제품이라고 생각되며, 무엇보다 설거지의 귀찮음과 설거지 시간을 아낄 수 있다는 점에서 최고라고 생각 됩니다. 물론 후라이팬이나 냄비처럼 커다란 식기는 손 설거지를 해야하지만, 자잘한 식기는 이 녀석에게 맡길 수 있다는 점만으로 정말 큰 행복입니다.

 

참고로, 제가 구매한 일자는 2022년 8월에 구매하였고 가격은 대략 약 188,000원 정도에 쿠팡에서 구매 했답니다.

 

구매하실분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리뷰는 내돈 주고 내가산 제품의 내돈내산 리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