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리뷰

시디즈 T50 화이트쉘 T50HA 사용기 리뷰[배송/외관 및 기능/사용후기]

컨퓨즈 2022. 8. 23. 22: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디즈 T50 화이트쉘 T50HA에 대한 사용기 리뷰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제닉스 게이밍의자를 5년 동안 사용하였는데 아무래도 가죽 의자다 보니 물기에 약해서 좌판 가죽이 전부 갈라져 버렸습니다.

 

마침 제가 이사를 하게되어 이참에 새로 구매를 결심하고 찾아보던 중 이번에는 매쉬 재질의 의자를 써보자 하는 생각으로 여러가지 의자를 비교하였습니다. 중저가 제품 중 가장 인지도 높은 시디즈와 듀오백을 비교 하였으며 20만원대 의자로 찾아 보던 중 듀오백 에어로 Q1과 시디즈 T50HA를 고민하였고 시디즈의 T50HA가 저한테 조금 더 맞겠다는 판단하게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1. 배송 및 구매처, 가격

아시겠지만 시디즈는 전문적인 기사분께서 방문 설치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배송 당일은 평일이었기에 낮 시간에는 제가 집에 없어서 기사님께 부탁하여 조립 후 집앞에 박스로 덮어놔 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기사님께서는 흔쾌히 그렇게 하겠다고 하였고 사진과 같이 너무 깔끔하게 포장까지 해서 두고가셨습니다. 저처럼 낮 시간에 배송을 받지 못하시면 조립 후 문 앞에 놓아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배송기간은 대략 1주일 정도 걸렸으며 구매처는 하이마트(온라인몰)를 통해 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은 249,000원이었으나 카드 청구 할인까지 받아서 약 239,000원에 구매 했습니다.

 

2. 외관 및 기능

프레임은 전체적으로 화이트 색상이며 매쉬와 좌판, 헤드레스트, 팔걸이 부분은 그레이 색상으로 처리되어있습니다. 디자인이 매우 깔끔하고 흰색 책상과 너무 잘 어울립니다.

팔걸이 부분은 버튼을 눌러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앞뒤 조절과 각도 조절도 가능 합니다. 팔걸이 유격은 주관적인 판단으로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좌측에는 틸팅을 홀딩할 수 있는 레버가 있습니다. T50HA는 해당 각도에 완전 고정되는 것은 아니고 틸팅이 되는 각도를 제한하는 기능 입니다. 130도까지 조절이 가능하고 틸팅이 되는게 싫다면 90도로 고정도 가능 합니다.

우측에는 2개의 레버가 있습니다. 360도로 돌릴 수 있는 위 레버는 틸팅의 장력을 조절하는 레버로 틸팅의 무게감을 더하거나 줄여줘 나한테 맞는 편한 틸팅을 제공 합니다.

우측에 있는 또 다른 레버는 좌판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레버 입니다. T50HA 제품의 경우 가장 낮은 높이가 꽤 높은 편이기 때문에 저는 높이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여성분들이나 신장이 작으신 분들은 높이지 않고 사용하여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헤더레스트는 육각 볼트로 고정되어 있으며 재질은 가죽으로 처리 되어있습니다. 다른분들 리뷰를 보면 헤드레스트가 불편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기존에 게이밍의자를 사용하다보니 평평하여 불편하다는 느낌을 받았었는데 헤드레스트가 있으니 굉장히 편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등받이는 매쉬 재질로 되어있으며 일반 T50 모델과의 차이가 여기에 있는데 허리 위치를 조여주는 부분이 생략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등받이 프레임 자체가 S자로 처리되어있고 팽팽한 매쉬가 잘 잡아주기 때문에 허리를 조여주는 부분이 없더라도 불편하다는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제가 T50HA를 구매 결정한 가장 큰 이유는 좌판에 있습니다. 좌판도 풀 매쉬로 처리된 제품들이 많이 있지만 좌판이 매쉬 재질인 경우 까쓸까쓸한 촉감이 있어서 불편함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좌판이 패브릭으로 되어있는 T50HA를 선택 하였습니다. 그리고 내부에 메모리폼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굉장히 푹신한 느낌 입니다.

 

3. 사용 후기

전체적인 마감은 가격에 맞게 깔끔하게 처리되어 있으며 하판도 철제로 되어있어서 내구성도 굉장히 튼튼한 느낌 입니다. 그리고 바퀴도 굉장히 부드럽게 움직여서 층간소음 걱정이나 장판 손상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등받이가 허리를 받쳐주는 느낌도 매쉬 재질의 쫀쫀함으로 잘 밀착이 됩니다. 우선은 몇 개월 더 사용해 봐야겠지만 가격 대비 정말 좋은 의자이며 시디즈라는 이름 값을 하는 것 같습니다. 만약 20만원대 의자를 찾고 계시거나 저와 같은 니즈를 갖고 계시다면 시디즈의 T50HA 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았으며 색상은 제가 구매한 화이트 색상도 있지만 블랙도 있으며 원하시는 색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시디즈 T50 화이트쉘 T50HA 사용기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